본문 바로가기
홈가드닝 & 친환경 라이프

고양이와 함께 키우기 좋은 실내 식물 TOP9 – 초보 집사를 위한 안전한 선택!

by 초록관심 2025. 2. 14.

반려묘와 함께하는 생활은 즐겁지만, 고양이의 호기심은 실내 식물에게 위험할 수 있습니다. 많은 실내 식물이 고양이에게 유독할 수 있지만, 다행히도 안전하게 키울 수 있는 식물들도 존재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초보 집사도 쉽게 키울 수 있고, 고양이에게 안전한 실내 식물 9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스파이더 플랜트 (Spider Plant)

스파이더 플랜트는 공기 정화 능력이 뛰어나고 관리가 쉬운 식물로, 고양이에게 무해합니다. 길게 늘어지는 잎은 고양이의 관심을 끌 수 있으므로, 높이 배치하면 좋습니다.

2. 아레카야자 (Areca Palm)

아레카야자는 공기 정화 기능이 뛰어나고, 고양이에게도 안전한 실내 식물입니다. 적당한 습도와 밝은 간접광을 유지하면 잘 자라며, 인테리어 효과도 뛰어납니다.

 

3. 보스턴 고사리 (Boston Fern)

보스턴 고사리는 습한 환경에서 잘 자라며, 공기 정화 효과가 뛰어난 식물입니다. 고양이에게 무해하며, 잎이 풍성하여 실내 인테리어에도 효과적입니다.

 

4. 필레아 페페로미오이데스 (Pilea Peperomioides)

필레아 페페로미오이데스는 독특한 둥근 잎이 특징인 식물로, 관리가 쉬우며 고양이에게 안전합니다. 밝은 간접광에서 잘 자라며, 작은 공간에서도 키우기 좋습니다.

5. 칼라데아 (Calathea)

칼라데아는 잎의 무늬가 아름답고, 반려묘가 있는 집에서도 키우기 좋은 식물입니다.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면 건강하게 자라며, 빛이 적은 환경에서도 잘 견딥니다.

6. 세이브릿지야자 (Bamboo Palm)

세이브릿지야자는 실내 공기를 정화하는 능력이 뛰어나며, 반려묘에게도 무해한 식물입니다. 관리가 쉬우며, 높은 습도를 유지하면 더욱 건강하게 성장합니다.

7. 마란타 (Maranta, Prayer Plant)

마란타는 밤이 되면 잎이 접히는 특징을 가지며, 고양이가 씹어도 독성이 없습니다. 습한 환경을 선호하므로 욕실이나 주방 근처에서 키우기 좋습니다.

8. 청페페 (Baby Rubber Plant)

청페페는 작고 귀여운 잎이 매력적인 식물로, 관리가 쉬우며 고양이에게 안전합니다. 간접광에서 잘 자라며, 물을 자주 주지 않아도 되는 식물입니다.

9. 테이블야자 (Parlor Palm)

파롤야자는 관리가 쉬우면서도 고양이에게 안전한 식물로, 공기 정화 효과도 뛰어납니다. 빛이 적은 곳에서도 잘 자라기 때문에 실내 환경에서 키우기 적합합니다.

 

💡고양이와 함께하는 실내 가드닝 TIP

고양이가 식물을 자주 갉아먹는다면? – 캣그라스를 제공해 식물에 대한 관심을 분산시켜 줍니다.

토양을 파헤치는 문제 해결 – 화분 위에 자갈이나 마른 이끼를 덮어 흙을 보호해 줍니다.

독성이 있는 식물 피하기 – 스킨답서스, 디펜바키아, 몬스테라 등 유독한 식물을 피합니다.

식물 배치 고려 – 식물을 높은 곳에 두거나, 고양이가 쉽게 접근하지 못하는 위치에 배치합니다.

 

고양이와 함께하는 생활 속에서도 실내 식물을 키우는 즐거움을 누릴 수 있습니다. 반려묘에게 안전한 식물을 선택하고 적절한 환경을 조성하면, 더욱 쾌적하고 아름다운 공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번에 소개한 9가지 식물을 참고하여 고양이와 함께 안전하게 실내 가드닝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